본문 바로가기
  • 思い通り
멋대로평아템s

공유기 Tp-link/wr740n

by 서클라인 2015. 4. 20.
주말부터 멀쩡하던 공유기가 갑자기 운명. 전원자체가 들어오지 않아서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검색해본 결과 공유기 전원부에 문제가 있든지, 아니면 어댑터가 문제가 있다는 것.

Iptime이 이런 어댑터로 인한 문제가 꽤 있어 왔던듯. 

근데 현재 난 어댑터가 고장난건지 뭔지 알 수가 없는 상태.

만약 어댑터만 따로 구입했다가 공유기 자체가 고장난거라면, 이중으로 돈을 써야 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데.

딱히 맞는 어댑터가 있어서 시험해 볼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그래서 결국 새걸로 구입. TP_link.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쓴다나 뭐라나, 알 수가 없으니 ㅋㅋ

인터넷에서 구입할까 하다가, 그냥 답답할 거 같아서 바로 오프라인 매장가서 사왔음. 

그리고 나서 어댑터를 기존에 쓰던 아이피타임에 꽂아 봤는데 헐. 전원이 들어온다.

이런, 진짜 어댑터 문제였던거야? 쳇. 돈 아까워 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쓰던 아이피타임쓸까 하다가, 어차피 새 공유기도 불량이면 바꿔야 하고 보상도 2년간이라, 기존쓰던 공유기가 2년을 훨씬 넘겼으니, 보상 못 받을거. 새로운 거 쓰다가 고장나면 보상가능하니 그냥 새걸로 쓰기로. ㅋ






현재 내 데스크탑으로는 미니CD를 넣어서 설치할 수가 없어서 설명서에 나와있는 티피링크로긴.net 으로 들어갔는데, 설명서와는 다른 화면이..무슨 도메인 판다는 둥; 
그래서 따로 검색하다보니 아예 티피링크 홈페이지가 있었음. 거기가서 버전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설치 완료. 

지금은 노트북도 핸드폰도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기분탓인지 뭔가 신호도 더 잘 잡히는 느낌, 새 것이라 그런건가 ㅋ

너도 오래쓰자. 고장나지 말고. 




공유기 선택시 안테나 수에 많이 혹 했는데 브로드컴이 아닌 이상 수는 별로 상관이 없다는 말에 위안삼고 그냥 하나짜리를 샀다. 내가 사려는 가격대는 전부 리얼텍일 뿐이니까.


'멋대로평아템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막여우 배터리팩  (0) 2015.04.29
미샤 모던 섀도우/바질 페스토, 모닝커피  (0) 2015.04.27
룰루까스타네뜨 #네오블라썸 백팩  (2) 2015.04.11
me멘to  (0) 2015.04.07
[jabra] solemate mini  (2) 201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