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思い通り
멋대로평아템s

[jabra] solemate mini

by 서클라인 2015. 3. 19.

진짜 고민많이 하고 산 제품 ㅋㅋ

다름 아닌 가격때문에, 



뭐 유명한 제품 사려면 10만원대 후반에서 30만원대까지 줘야하니까.

그런건 논외에 치더라도, 


2,3만원짜리 블루투스 스피커보다가 5-6만원대 제품으로 눈 돌리면 

그게 또 엄청 비싸게 느껴지는거다.


내가 생각하는 적정선을 넘는 돈을 낼 바에야 차라리 평좋고 고가의 제품을 사는게 나을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에 얼추 십만원에 가깝거나 십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는 제품들에 눈을 멈추는게 쉬운 일이 아니었다는 것. 그러니까 그냥 저가 제품 사서, 내 막귀에 무슨, 음질을 따지냐, 소리 크고 저렴한 제품 고르자 싶었지만, ㅋㅋㅋㅋ


세일가를 발견하고는 ㅋㅋㅋㅋㅋ 흔들흔들.

그래도 7만원 가까운 가격이었기 때문에 주춤은 했었다.  



자브라라는 회사는 블루투스로 유명한 덴마크 회사라는데, 음향오디오 회사는 아니기 때문에 스피커 품질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가 없었고...ㅋㅋㅋ 리뷰 같은 것도 많이 찾아봤지만, 


그리 많은 리뷰가 올라온 것도 아니었다. ㅋㅋ

그리고 솔메이트가 아니라 솔메이트 "미니" 라는 게, 어느 정도의 스펙을 갖고 음을 어떻게 표출할 것이냐에 따른 의문.


근데 결국은 음향이라는게 또 취향타는거 아니던가.

보스같은 경우도 그 특유의 저음이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게 만들기도 하고. 



근데 골드이어스에 올라왔는데, 약V형이라고 하더라.

저음과 고음에 강하다는 거임? 난 주파수 볼 줄 모르는 데여...이 온갖 그래프는 무슨...


하하하하하하하하.... 이러면서 글을 읽었던 ㅋㅋㅋㅋㅋ

그리고 몇번을 돌아다니면서 고민했는지 모른다. 


살까말까, 살까말까. ㅋㅋㅋㅋㅋ


뭐 결국은 이렇게 내 손으로 포장뜯었다는 이야기. ㅋㅋㅋㅋ

사들고 왔습니다. 


제가 찾아간 매장에는 검정색, 파란색, 노랑색이 있었는데,

그냥 파랑으로 들고 왔어요. 




솔메이트 미니는 두 스피커와 배터리가 있고 8시간 재생가능합니다.



구성은 매우 심플해요. 솔메이트 미니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같은게 끝. 





앞쪽 모습이구요. 


위쪽에는 3개의 버튼이 있어요. 양옆으로 볼륨조절버튼이 있고 그 중간에 응답종료버튼이지요. 

응답종료버튼 한번 누르면 배터리 충전 정도를 말해줘요. 

Battery full, medium, 뭐 이런식으로요. 전 아직 low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그렇게 말하겠져? ㅋㅋ




아래껀 뒤쪽 모습입니다. 




우측에는 전원버튼과 Aux단자홈, usb커넥터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NFC라고 쓰인 글씨가 있는데요.

이게 뭔지 잘 몰라서 검색해 봤더니, Near Field Communication이라고 근거리무선통신같은거래요.

보통 블루투스 켜고 검색해서 서로 신호잡아서 연결시키는 거잖아요.

근데 NFC가 탑재된 스파트 폰은 저기다가 딱 스마트폰을 대주면 연결된답니다.




버스탈때 카드기에 카드 대는 것처럼 해주시면 돼요. 

요로코롬 ㅋㅋㅋ



주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지만, 바닥의 케이블이 있어서 오디오 연결해서 들을 수도 있어요. 




몸체가 고무코팅이 되어 있어서 긁힘이나 충격으로부터 장치를 보호하고, 방습, 방진이 어느정도 강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야외에서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ㅋㅋㅋ


외국리뷰 같은거 보면, 야외에서 들을 정도로 출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진 않는듯 해요.

가볍고 작아서 들고 다니기는 편한데, 외부소음에 오히려 묻힐 정도라면..음...


전 뭐 실내에서 주로 사용할 거니까요. ㅋㅋㅋ



근데 다들 그렇지만 저도 그랬고, 

전원 켰을 때, 소울메이트 connected라는 소리가 어찌나 크던지.

음악소리가 그 정도로 나오면 출력소리 작다는 얘기는 안나올텐데.;

그 목소리 크기 만큼 노래는 크게 안나오는듯 합니다.. ㅜ_ㅜ



이런 불만들을 듣고 자브라에서 펌웨어를 제공했는데여.

이게 현재 홈페이지에는 없나봐요? 검색하다가 어떤 님이 올려주신 파일을 받을 수 있게 됐어요. 

처음엔 노트북이 얘를 인식못해서 그거 해결하고, 나중에는 이상하게 펌웨어 설치가 안됨..;;;아하하하;;;

그래서 아예 설명목소리기능을 꺼버렸습니다.. ..;;

문제는 배터리 확인도 못한다는 점, 목소리가 들리지 않으니 잔량 확인이 불가능하지여..


펌웨어 업데이트 저도 하고 싶네요 ㅠㅠ 



어쨌든 지금까지는 나쁘지 않아요.

처음에 생각보다 출력이 작아서 조금 실망했는데, 들을수록 좋아지고 있어요. 

볼수록 귀엽고 ㅋㅋㅋㅋ




+

NFC기능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폰 연결 시킨것과 달리

다른기기들이 솔메이트미니를 발견하려면 전원을 켜고 응답종료버튼을 5초간 눌러야 한다는..

하하하하하하. 

잘보니 케이스에 써져 있긴 하네요. 




'멋대로평아템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룰루까스타네뜨 #네오블라썸 백팩  (2) 2015.04.11
me멘to  (0) 2015.04.07
갤럭시 노트4 s-lte  (0) 2015.03.18
[Asus] Zenfone 5 기록  (5) 2015.03.16
갤럭시 A7  (0) 2015.02.27